산불예방 캠페인도 함께 전개

서석면 건강 걷기 행사(사진=홍천군)

홍천서석면 수하1리 주민 일동이 주최·주관하는 새해맞이 ‘서석면민 건강·안녕·화합·발전 기원 걷기’ 행사가 지난 9일 오전 10시 수하1리 마을회관에서 열렸다.

이번 걷기 행사는 지역주민과 사회단체, 유관기관 등 약 150명이 동참했으며, 마을회관 광장을 출발, 여울길을 지나 눌언 동 굴바위를 반환점으로 왕복 6km 코스로 진행됐다.

걷기 시작 전 준비운동을 통해 가볍게 몸을 풀었으며, 약 2시간 동안의 여울길 걷기가 끝난 후 수하1리 주민들이 제공하는 만둣국을 먹으며 새해 인사를 나누었다.

최화용 수하1리 이장은 “걷기 행사를 위해 청정고장 서석 수하1리를 찾아온 모든 분에게 감사드리며, 걷기야 말로 자신의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최고의 운동인 거 같다”라며 걷기를 독려했다.

남궁명 서석면장은 “새해 걷기를 통해 서석면 발전과 단합을 다지며 걷기 행사에 직원들과 함께 참가할 수 있어 매우 기쁘며, 행사 및 식사를 준비한 수하1리 마을 주민에게 고맙다”고 말했다.

서석면 수하1리 여울길은 마을 걷는 길 조성 시범사업에 선정된 길로서 지역주민은 물론 타지역 개인 및 단체의 많은 방문이 이루어지고 있는 길이다.

서석면민의 산불예방 캠페인

한편, 걷기 행사에서 참여한 주민 150여 명과 봄철 산불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다.

남궁명 서석면장은 “아름다운 우리 고장 서석의 청정 숲과 산을 후손에게 물려주기 위해서는 서석면민의 관심과 실천이 필요하다”며 산불예방활동에 각별히 관심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