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이 올해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읍·면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은 정규강좌 및 원데이 특강으로 편성해 3월~12월까지 운영한다.

평생학습은 문화의 정착과 근거리 학습권 보장을 위해 평생학습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교육 프로그램 사업이다.

정규강좌는 읍․면 평생학습센터로 지정된 홍천읍 외 6개면(내면·내촌면·서석면·남면·서면·동면)에서 3월부터 12월까지 과정별로 진행하고, 원데이 특강은 10개 읍·면으로 확대, 9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한다. 교육과정은 읍·면별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편성된 정규강좌 31개 강좌와 원데이 특강 20개 강좌로 구성됐다.

과정별 15명씩 총 765명의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홍천군민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수강 신청은 오는 28일부터 2월 13일까지 온라인(홍천군 평생교육 https://www.hongcheon.go.kr/edu)으로 접수 받는다.

홍천군은 읍․면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운영으로 군민들의 평생학습 기회를 확대하고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뿐 아니라, 전문자격과정을 이수해 자격을 취득을 하게 되면, 사회적 일자리 창출 및 고용 연계 등을 통한 평생학습 분위기 확산과 평생학습 시스템 조기 정착화에 기여하는 바가 클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