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문화재단(대표 전명준)은 겨울폭우로 얼음 위 행사를 전면 취소한 채 개장했던 홍천강 꽁꽁축제가 약 1주간의 정비기간을 거쳐 오는 17일에 부교낚시터와 루어낚시터를 동시에 오픈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그동안 실내낚시터와 맨손송어잡기체험 등 프로그램의 횟수를 늘려 운영했으나, 주말의 경우 정원수를 초과한 방문객들이 표를 구하지 못해 발길을 돌려야 하는 등 정상 운영에 어려움을 겪었다"며 "비록 얼음낚시는 아니지만, 낚시터가 모습을 갖추고 손님맞이 할 채비를 끝내자 군민으로 이루어진 입점 상가들도 반색하며 전국 각지 강태공들의 방문을 기다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부교낚시터는 최대 500명, 루어낚시터는 최대 100명으로 운영되며, 더욱 많은 사람들이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오전권(9시~오후1시), 오후권(1시30분~5시30분)으로 나눠 운영한다.

정비를 마침 꽁꽁축제장의 부교 낚시터(사진=홍천군)

송어반출은 1인당 2마리로 동일하며, 매주 금·토요일에는 부교낚시터에 한해 야간낚시(6시~9시)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낚시터 티켓은 오전권(8시30분~11시) 오후권(12시~4시), 야간권은(5시~10시) 사이에만 구매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중단됐던 낚시터 이용료 할인이벤트가 재개된다. 홍천군 숙박(펜션)시설 이용 시 낚시터 구분 없이 숙박료 5만 원당 1인 무료입장권을 제공하고 당일 홍천군 관내 물품구매 영수증을 제시하면 부교야간낚시터에 한해 할인 혜택을 적용한다. 1만 원 이상 3만 원 미만은 50% 할인(5000원), 3만 원 이상은 무료입장권 1매를 제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모색한다.

단, 할인이벤트는 안전을 위해 낚시터 별 최대 정원 초과 시 혜택을 받을 수 없으며 숙박 날짜에 따라 이용할 수 있는 낚시 프로그램이 같아 행사장을 방문하기 전 홍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hccf.or.kr)나 축제장 033-436-8738(~40)로 문의해 정확한 내용을 확인해야 한다.

전명준 대표이사는 “오늘부터 부교낚시터와 루어낚시터를 동시에 오픈하니 많이 방문해 주시길 바라며, 이번 겨울축제를 계기로 얼음이 얼지 않아도 즐길 수 있는 전천후 겨울축제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