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은 오는 22일 오후 2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도시재생전략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공청회를 개최한다.

도시재생전략계획은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횡성관내 도시지역에 대한 쇠퇴진단 및 여건분석 등을 통해 횡성군의 도시재생 비전 및 목표를 제시하고 추후 사업을 시행할 활성화지역을 지정하는 등의 내용을 담고 있는 종합 계획이며 10년 단위로 계획된다.

이번 공청회는 수립중인 도시재생전략계획(안)에 대해 지역주민 및 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어 보다 나은 계획을 만들고자 마련된 자리며, 먼저 도시재생에 대한 주민의 이해를 돕기 위해 강원연구원 연구위원이자 강원도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을 겸임하고 있는 추용욱 박사 주관의 세미나도 열린다.

횡성군은 이후 군의회 의견 청취, 군계획(재생)위원회 자문을 거쳐 강원도에 승인을 신청할 계획이며, 이와 더불어 재생지원센터 사무국장 및 직원을 추가 채용하고 현재 입법예고까지 마친 지원조례를 제정해 도시재생 추진동력 마련과 함께 도시재생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횡성군 관계자는 “도시재생사업은 무엇보다 주민참여가 가장 중요한 사업이므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추후 도시재생 뉴딜 사업에 공모해 당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