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의회(의장 김재근)는 18일 오전 10시 홍천군의회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제304회 홍천군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교육과, 종합민원과, 재무과, 복지정책과 소관 2020년도 군정주요업무 추진계획을 보고 받았다.

김재근 의장은 홍천군의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기본적이고 장기적인 계획을 가지고 가야 함을 강조하며 연례 반복적인 사업 이외에 미래지향적인 사업 발굴에도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건축허가 사후 관리에 있어 날로 증가하고 있는 불법건축물 양성화 방안 등 적절한 해결 방안을 고민해 줄 것을 주문했다.

나기호 부의장은 자유학년제 진로체험 지원과 관련해서는 기존의 공직 체험 위주의 일률적인 프로그램 운영 보다는 청소년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청소년들의 의견수렴 등을 거치고 사전에 지역 업체, 소상공업 등 다양한 직업군과의 협의를 통해 우리 주변의 삶(생활) 자체가 진로체험 교육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발굴 운영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정관교 의원은 미래선도 청소년 육성 프로그램과 관련, 현재 분산 운영되고 있는 청소년 관련 프로그램을 하나로 통합(연계)해 단순히 연례 반복적인 프로그램 운영보다, 체계적이며 다양하고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줄 것을 주문했다.

박영록 의원은 1군민 1취미 갖기 운동에 있어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매우 좋은 정책이라 말하며, 문화체육과와의 협의를 통해 기존 지원 대상 외에 학습 지원 분야에 체육 분야를 포괄해서 검토해 줄 것을 요구했다.

최이경 의원은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과 관련, 기존 공직 위주의 직업체험 보다 다양한 직종의 직업 체험을 발굴해 줄 것을 요구하는 한편, 전반적인 진로체험 데이터베이스 구축을 통해 체계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해 줄 것을 요구했으며, 청소년 의회 구성 운영과 관련해서는 본격적인 청소년 의회 구성·운영 전에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소양교육, 자문단 운영 계획 등 체계적인 사전 준비를 통해 청소년들이 올바른 민주시민으로서 정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줄 것을 요구했다.

19일에는 행복나눔과, 문화체육과, 관광과, 일자리경제과 소관 2020년도 군정주요업무 추진계획에 대한 보고가 있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