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리와 연루된 후보자와 경선은 잘못됐다 주장
당에 재심 요청 기각되자 탈당..무소속 등록

장승호 국회의원 예비후보(태백 횡성 영월 평창 정선)가 지난 18일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하고 19일 무소속으로 영월선관위에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이번 탈당은 더불어민주당의 공천심사위원회(이하 공심위)에 대한 불신과 불만을 표한 것으로 후보자 검증을 다시 해야 한다며 재심을 요청했지만, 더 민주당은 재심을 기각했다. 재심청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은 것이다.

장 후보는 재심청구에서 “함바 비리사건에 연루된 사람인 A 예비후보와 함께 공심위에서 심사를 받은 것과 또, 경선을 해야 한다는 자체가 잘못됐다”고 주장했다.

이에 장 후보는 더 민주당을 탈당하고, 무소속으로 등록하며 “적폐를 청산하고 뇌물수수 등 범죄자들의 잘못된 일들과 사건의 진실들을 밝혀야 한다”며 “뇌물을 주고받은 혐의가 있던 적폐 대상자가 검증위를 통과했다는 자체가 더불어민주당 후보자 검증에 문제가 있다. 철저한 후보자 검증과 재심을 청구했으나 분노만 남았다”고 강하게 비난했다.

장 후보에 의하면 A 예비후보는 지난해 5월 함비비리와 관련해 혐의 진정서가 검찰에 접수됐고 바로 명예퇴직을 했으며, 이 사건의 경위에 대한 소명이 이해가 되지 않은데다, 공직선거후보자 검증 신청 서약서 제1장의 1번에 ‘본 후보자는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자로 지원하기에 앞서, 뇌물 및 불법 정치자금 수수 등 ‘부정부패’에 연루되지 않았으며 라고 명시하고 있는데 이 조항에 연루된 사람을 공천대상자로 한다면 공정하고, 투명한 공천이 될 수 없다는 것이다.

이는 험지가 많은 강원도에 치명적인 문제를 만들것이 자명하며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는 것으로 더불어민주당의 기조에 위배됨과 동시에 상식에 어긋나며 현재 국민정서와 상반된다고 판단된다고 피력했다.

따라서 장 후보는 공심위의 재심이 정의롭지 못하다고 판단돼 이를 공론화시키는 것은 물론, 탈당과 동시에 무소속으로 출마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