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횡성소방서 직원들

사고현장을 수습하고 있는 소방대원(사진=횡성소방서)

신속한 대처로 인명피해를 최소화한 소방관들이 있어 지역사회에 든든함과 믿음을 주고 있다. 주인공들은 황성소방서(서장 이석철)에 근무하는 이재길 소방경과 김대겸 소방위다.

김대겸 소방위

이들은 지난 25일 오후시 둔내119안전센터 앞 시내쪽 방향에서 교통사고가 발생하자, 곧바로 사고현장을 달려가 빠르고 신속하게 수습을 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보건안전실태 점검을 가는 중이던 두 직원은 2명의 고령 환자가 삼륜 자동차 사고로 차문을 열기 힘든 상황을 발견하자 신속한 대처를 통해 인명피해를 최소화 한 것이다.

소방경 이재길은 93년도 임용돼 수 십년 간 화재, 구조, 구급 등 현장활동을 두루 거치면서 탁월하게 임무를 수행해왔으며 평소 타인을 위해 배려하는 자세로 주변 직원들을 따뜻하게 보듬어주는 횡성소방서의‘등불’이다.

이재길 소방경

소방위 김대겸은 93년도 임용, 2005년 대한민국 우수 소방공무원에게 주어지는 KBS 119상 시상으로 특별승진을 한 경력이 있으며,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보호에 늘 앞장서는 자세로 국민의 안전의식 향상에 늘 기여하는 횡성소방서의‘브레인’이다.

한편, 사고자 중 한 명인 홍 모(83세)씨는 “너무 무섭고 아찔한 순간이었는데 두 분이 신속하게 구조해 주신 덕분에 많이 다치지 않아 너무 감사하다”고 거듭 전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