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가일손돕기, 경제활성화도 적극 나서기로

강원도의회
강원도의회

강원도의회는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혈액 수급 비상 상황 극복을 위해 강원도의회사무처 노조지부와 함께 오는 18일 사랑의 헌혈운동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강원도의회 한금석 의장을 비롯한 도의원들과 의회사무처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지게 됐으며 헌혈 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헌혈이 가능하다.

행사는 안심하고 헌혈할 수 있도록 시작 전에 헌혈 차량 내부 소독과 개인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등 감염예방 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직격탄을 맞고 있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 2월 산천어축제 취소로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던 화천 농산물 팔아주기 운동을 시작으로 - 졸업식과 입학식 등이 줄줄이 취소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 농가를 돕기 위해 “사무실 꽃 생활화”, “꽃선물하기”에 전 직원이 동참하고 있으며 - 최근에는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감자 농가에 도움을 주고자 “강원감자 팔아주기”에도 동참하고 있다.

앞으로도, 농사철을 맞아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되는 도내 농가를 돕기 위해 농촌 일손돕기와 코로라19 확산 방지를 위한 도내 지역 소독·방역활동도 추진할 계획이며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전통시장 및 지역식당 이용하기에도 도의원 및 사무처 직원 모두가 나설 예정이다.

강원도의회 한금석 의장은 “코로나19 방역 등에 노력하고 있는 의료진 및 방역 관계자 분들께 도민을 대표해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어 도민들께서 일상으로 돌아가실 수 있도록 도의회 차원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