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웃이 게첨한 현수막

“힘내라 홍천군민! 홍천군민 파이팅”(사)이웃이 게첨한 현수막이 군민들에게 힘을 주고 있다.

홍천의 자생봉사단체인 (사)이웃(이사장 박학천)이 최근 홍천 관내 지역주민이 많이 왕래하는 연봉교, 화양교, 주공아파트 인근, MG홍천새마을금고 앞 중앙시장, 홍천군의회 앞 로타리 등 주요도로 곳곳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군민 응원과 자원봉사자 및 의료와 방역 관계자에게 감사하다는 현수막을 게첨해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받고있다.

(사)이웃은 지난 11일 저녁 이사회에서 주요 안건 중 청정 홍천에는 아직 1건의 확진자도 없지만 전 세계적으로 확산된 코로나19로 인한 군민들의 심적 극복과 실무경제의 위축 등으로 식당 등 많은 소상공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응원과 방역 관계자 및 공무원들을 격려하는 내용으로 게첨키로 했다.

현수막을 본 한 택시기사는 “손님들이 타실 때 늘 마스크를 쓰는 등 힘든 부분도 있었는데 손님이나 저도 현수막 내용을 보고 감사했다”고 말했고, 시장의 한 음식점 대표는 “매출이 과거보다 반토막 난 어려운 상황이지만 어쩔 수 없는 현실이라 갑갑한 심정인데 봉사단체에서 게첨한 응원 현수막을 보고 잠시라도 여유를 갖게 되었고 고마운 마음”이라고 전했다.

봉사단체 (사)이웃의 장정근 재무이사는 “비록 현수막이지만 이웃과 서로가 서로를 응원하고 힘 내시기를 바라는 (사)이웃 회원들의 마음을 담았다”고 말했고, 이병일 이사는 “어려운 상황이지만 코로나19가 지역에서 한 건이라도 발생하지 않도록 방역과 수고하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하고 군민 모두가 힘 내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