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필홍 군수, 군의회와 코로나19 극복 경기활성화 간담회
소상공인과 피해 주민들에게 지원할 근거 마련해달라

18일 열린 홍천군의회 간담회

코로나19로 인해 경제가 어려워지자 홍천군 허필홍 군수가 홍천군의회(의장 김재근)를 찾아 지역 경기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실시하고, 소상공인과 피해 주민들을 위해 군의회 차원에서 지원 조례를 제정해 줄 것을 요청했다.

정부와 강원도의 흐름에 따라 대비하고 준비하는 차원에서 군은 우선 오는 23일 열리는 회기에 지원조례를 만들어 소상공인과 주민들에게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해 어려운 경기를 극복한다는 계획이다.

지원 계획에는 지방세, 수도요금 등의 감면이며, 생활안정자금을 자체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으로, 지원대상은 어려움을 겪고있는 소상공인과 다중시설, 코로나19 연관한 사업장 등에 해당될 것으로 보인다.

나기호 부의장은 “홍천의 건물주들에게 임대료를 감면해주면 재산세와 지방세를 감면해주는 방안도 마련해 줄 것”을 요구했다.

공근오 의원도 “우선 조례를 제정하고 필요에 따라 개정하는 방안을 해야하며, 지원이 잘 이루어질수 있도록 목적과 예산을 맞게 배분해 지원해야 할 것”이라며 “현장에서 방역하는 사람들의 방역복을 따로 준비해야 한다”주문했다.

코로나19 지원 조례제정을 요청하는 허필홍 군수

최이경 의원은 “지금은 위급상황이다. 눈치 보지말고 군에서 선제적으로 지원방안을 찾아 담보력 없는 소상공인에게도 혜택이 갈 수 있도록 해야 하며, 현재 수도권이 확산추세에 있어 방역복 등을 미리 준비하고, 외지인들이 많이 오가는 터미널에 소독을 철저하게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박영록 의원은 “코로나19와 관련된 사항을 정보 공유해달라”면서 “조례제정을 할 때 지역환경과 연건, 특성에 맞는 조례를 만들어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에 허필홍 군수는 “착한 건물주에게 지원하는 방안을 찾고 있으며, 또한 필요한 곳에 효율적으로 지원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방침”이라며 “현재 상황의 시급성과 정확성이 가장 중요하게 때문에 최대한 지원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답변했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홍천군과 군의회가 의기투합해 코로나19로 인한 피해 상공인들과 주민들의 지원방안이 어떻게 나올 것인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홍천군은 18일 오후 4시 기준으로 코로나19에 감염된 확진자는 없으며, 235명이 검사를 받아 234명이 음성으로 나왔으며, 1명은 검사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