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차 본회의, 예결위 추경, 안건 심의

의사일정을 설명하는 낭궁호선 의사과장

홍천군의회(의장 김재근, 부의장 나기호)가 23일 오전 10시 홍천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제30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오는 27일까지 5일간의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이날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305회 임시회 회기를 결정하고, 이번 임시회에서 다뤄질 조례안 및 2020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 등의 안건 심의를 위한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의결했다.

이어 오전 10시 30분 열린,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박영록 의원)에서는 홍천군수가 제출한 ▲2019사업연도 지방공기업 상수도사업 특별회계 결산 승인의 건 ▲2020년도 제1회 추가경정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 예산안과 ▲세출 예산안 중 기획감사담당관, 행정과, 교육과, 종합민원과, 재무과, 복지정책과, 행복나눔과 소관 예산안을 심사했다.

정관교 의원은 재해·재난목적 예비비 편성과 관련해 현재 코로나-19사태 외에 또 다른 사회재난의 발생에 대비하여 긴급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예비비 편성·관리를 철저히 해 줄 것을 당부했다.

공군오 의원은 군의 우리 도민운동 관련 영외 거주 군 간부 정착 지원 예산을 언급하며, 신규 유입 인구에 대한 지원과 더불어 기존 거주하고 있는 인원들이 외지로 유출되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이에 대한 적절한 지원 방안도 함께 모색해 줄 것을 주문했다.

나기호 의원은 군정뉴스 제작 예산과 관련, 군의 전반적인 홍보 방식의 전환을 주문하며, 스마트 시대에 걸 맞는 홍보를 통해 군민들이 빠르고 정확하게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타 지자체 보다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군정 홍보 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당부했다.

최이경 의원은 홍천 철도 심포지엄 개최 홍보비와 관련, 군에서 펼치는 정책이 단순히 내부적으로 추진되는데 그치지 말고, 군민들에게 정책에 대한 진행 과정, 결과 등을 적극적으로 알려줄 수 있는 역할도 병행 되어야 함을 요구했다.

오는 24일에는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열고, 관광과, 문화체육과, 일자리경제과, 농정과, 축산과, 산림과, 환경과 소관 2020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을 심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