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교육네트워크, 교육복지역량강화 활동 운영

사)홍천교육복지네트워크 꿈이음(이사장 석도익)이 올해 삼성꿈장학재단 지역교육네트워크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꿈이음이 이번 지원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1억 9000만원을 지원받아 지역 학교, 지역아동센터 등의 유관 기관과 더불어 아동청소년들의 안전하고 균형잡힌 성장과 꿈재능성장 프로그램, 교육복지역량강화 활동을 지원 및 운영하게 된다.

올해에는 교육복지활성화를 위해 네트워크참여기관 확대 (26개 기관), 주체적이고 주도적인 청소년 활동 지원을 위한 자치동아리 (청바지) 및 꿈 원정대 (청소년동아리 30개 지원, 멘티-멘토링 프로그램)를 확대키로 했다.

또한, 지역교육복지 균형을 위해 면 지역 (1개 읍 5개 면‘동면, 남면, 화촌면, 서석면, 내면’) 확대, 마을교육복지 코디네이터 육성, 다양한 세대 공감 프로그램 개발, 마을 인적·사회적 자원 발굴 및 연계 등을 펼칠 계획이다.

신덕진 대표는“꿈이음 활동을 통해 아동 청소년 청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주체적이고 주도적인 참여 활동을 펼쳐가며 이로써 생동감과 활력 넘치는 홍천지역의 주역으로 성장해 나가길 바라고, 지역 청년 인적자원 발굴, 육성 및 세대가 함께 더불어 공감하고 희망을 품는 지역 공동체를 가꾸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