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고생하는 의료진들을 위한 응원 활동

청소년들의 의료진 응원활동

홍천군청소년수련관 소속 동아리 NEO(김보은 홍천여고 2년), CAP(최은화 홍천여고 2년) 두개 동아리가 코로나19에 대응하고 있는 의료진들을 위해 ‘의료진들을 응원 합니다’ 활동을 진행한다.

이번 활동은 2018평창기념재단, 춘천YMCA, 강원일보사 등이 함께하는 평화인재양성프로젝트에 선정된 NEO와 CAP이 코로나19로 고생하고 있는 의료종사자들을 위한 응원 활동을 온라인 회의를 통해 계획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로 SNS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활동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간호를 주제로 한 동아리 NEO(Nursing Education Omnipotent girls)는 의료진들을 위한 응원메시지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보건소에서 후원받은 손 소독제 50개를 참여자 50명에게 집까지 보내주는 활동을 진행하고, 한국세계평화가 주제인 동아리 CAP(Corea Association Peace of the world)는 인스타를 통한 의료진응원 해시태그 챌린지 활동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치킨 기프티콘을 선물하는 비대면 활동을 진행하기로 했다.

김보은(홍천여고 2년) NEO 기장은 “우리들이 할 수 있는 작은 활동이지만 지역에 큰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 대면활동을 자주하지 못해 많이 답답하지만 함께 극복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홍천군청소년수련관은 앞으로 직접 작성한 응원메시지를 전달하는 등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며, 그 외 텔레그램 N번방 사건에 대해 챌린지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