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상범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후보(강원 홍천·횡성·영월·평창, 이하 홍·횡·영·평)가 12일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은 4개 지역 관광산업에 대한 정부 지원을 강력히 촉구했다.

홍천·횡성·영월·평창 지역은 강원도 대표 관광지, 4개 지역마다 국내를 대표하는 리조트 시설이 모두 포진돼 있다.

홍천 비발디파크는 연간 방문객이 2018년 기준, 약 500만명 내외 수준으로 지역경제 미치는 파급효과가 큰 편이다. 이는 횡성, 영월 그리고 올림픽 유산이 있는 평창 역시 마찬가지이다.

여기에 4개 지역 대표 리조트 기업에 종사하는 직원 수는 정규직, 비정규직, 협력업체 포함 약 5천명에 달한다.

하지만, 강원도를 비롯한 홍·횡·영·평 지역은 지난달 17일 국회를 통과한 11조 7000억원과 직접 연관성은 거리가 먼 상황.

이유인 즉, 정부 추경은 소상공인과 대구, 경북 등 재난선포지역을 중심으로 편성됐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유상범 후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강력한 ‘사회적 거리 두기’에 동참하고 있지만, 이에 대한 2차 피해가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각종 축제 및 체육대회 취소 등 관광산업과 연계된 홍천·횡성·영월·평창 지역의 피해도 우후죽순처럼 불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유 후보는 “리조트 회사에 직간접적으로 종사하는 약 5천여 명의 직원과 협력업체는 고사 직전에 놓인 상황”이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강력한 ‘사회적 거리 두기’에 동참하고 있는 이들에 대한 지원도 하루 빨리 이뤄져야 한다.”고 정부에 강력히 촉구했다.

끝으로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피해는 쓰나미 처럼 우리 지역을 강타할 것으로 예상된다.” 며 “제21대 국회가 개원하면 관광산업 종사자들에 대한 특별 지원을 마련해 지역경제의 붕괴를 막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