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어린이날!, 감사의 어버이날! 진행

4월29일 진행한 행복한 어린이날 이벤트

홍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박형준) 방과후 아카데미는 개관 10주년을 기념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8일 ‘감사의 어버이날!’ 이벤트를 진행했다.

또한, 지난달 29일 참여 청소년 70명을 대상으로 ‘행복한 어린이날!’ 이벤트를 진행 하기도 했다.

‘행복한 어린이날’ 이벤트에는 청소년들의 각 가정에 연령에 맞는 나노블럭을 선물로 전달하고, 30일부터 시작된 연휴 동안 가정에서 나노블럭을 조립하는 시간을 갖도록 진행했다.

8일, ‘감사의 어버이날!’이벤트에는 청소년들이 온라인 수업을 통해 카네이션 액자를 만들었으며, 이를 감사의 손 편지와 함께 부모님께 전달하고 효도미션을 수행하며 보호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도록 진행했다.

이를 위해 홍천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들 각 가정에 사전에 카네이션 만들기 키트와 카네이션 화분 및 감사카드를 함께 전달했으며, 카네이션 액자 만들기를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 유튜브 채널로 공유했다.

8일 진행된 감사의 어버이날 이벤트

홍천군청소년수련관 이도경 팀장은 “나노블럭 조립과 카네이션 액자 만들기 활동 등일상에 지친 청소년들에게 성취감과 자신감을 배양하는 시간이 되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며 “어버이날을 맞아 청소년들이 평소에 잘 전달하지 못했던 감사의 마음을 보호자들께 전달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과 가족구성원이 유대감과 친화력을 증가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홍천군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초등 40명(초4~초6), 중등 30명(중1~중3)을 대상으로 청소년의 방과 후 활동과 함께 다양한 청소년프로그램 및 생활 관리를 종합적으로 실시하며 학습지원과 급식·귀가 지도 등의 서비스를 전액 무료로 지원하며 상시 모집 중이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