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박형준) 방과후아카데미는 26일 오전11시 수련관 다목적실에서 지원협의회 위원과 운영실무진이 참석한 가운데 제1차 지원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신규위원 위촉식을 시작으로 1/4분기 주요 사업과 2/4분기 코로나 관련 지원 사업을 보고하고 2/4분기 참가 청소년 심의, 방과후아카데미 사업 운영의 활성화 방안, 기관 연계 지원 사업등에 대해 논의가 진행됐다.

특히, 이날 송한슬(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팀장) 위원이 신임위원으로 위촉됐으며, 안건으로 상정된 위원장 선출과 관련해 만장일치로 박홍숙(홍천여성의용소방대 총무부장, 국제 로타리 3730지구 6지역 차기 총재지역대표) 위원장이 연임하기로 결정됐다. 위원장의 임기는 2년이다.

홍천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는 지자체 청소년 업무 관계자, 언론사, 청소년 관련 기관, 병원 등 지역 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이루어져 있으며, 사업운영에 대한 자문과 지원으로 효율적인 운영체계를 구축하고 주요 사안에 대한 심의 결정과 지역 자원 연계와 업무 협력체계를 마련함으로써 방과후아카데미 내실을 다지고 활성화를 도모하는데 목적이 있다.

한편, 코로나19로 임시휴업 중이던 방과후아카데미는 6월 초 운영을 재개할 예정이며, 연중모집 중이다. 신청 사항 및 기타 자세한 문의는 홍천군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033-433-1387)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