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소방서(서장 남궁 규)는 한국안전인증원과 한국소방산업기술원,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고 소방청이 주최하는 ‘제19회 대한민국 안전대상’ 후보 공모를 7월 1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9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안전대상’은 국민과 기업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자율적인 안전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앞장선 기업, 단체, 개인을 발굴해 표창하는 상으로 2002년부터 매년 개최돼 왔다.

시상분야는 ▲우수기업상 6개 분야 (서비스, 공공서비스, 에너지, 건설, 제조, 운수·창고·통신) ▲특별상 3개 분야 (개인, 단체, 제품) ▲안전문화 콘텐츠 공모 2개 분야 (UCC, 웹툰) 등이다.

신청요건은 ▲우수기업상의 경우 최근 3년간 소방방재 관련 피해발생(소방서기록)사실이 없거나, 산업재해율이 동종업계의 평균치 이하일 것 ▲특별상의 경우 소방안전용품과 안전장치 등을 개발‧보급한 기업 또는 국민안전에 공로가 있는 단체(개인) ▲콘텐츠공모전의 경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참여가 가능하고,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한 삶을 위한 아이디어를 UCC, 웹툰으로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응모접수는 소방청 홈페이지 및 한국안전인증원 홈페이지등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해 방문, 우편물, 인터넷(E-Mail)등으로 제출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홍천소방서 방호구조과 (033-439-2325)로 문의 또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남궁 규 서장은 “대한민국 안전대상은 안전분야 최고의 상으로 홍천군민 많은 분들의 다양한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