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대 군의회 의원 전반기 마무리

제8대 전반기 일정을 마친 군의원들 (왼) 정관교, 방정기, 공군오, 나기호, 김재근, 최이경, 이호열, 박영록

제307회 홍천군의회(의장 김재근)정례회가 16일 제5차 본회의를 끝으로 폐회됐다.

이번 정례회는 홍천군의회 제8대 군의원들이 전반기 마지막 정례회를 마치고 7월부터 하반기 일정에 들어가는 싯점에서 그 의미가 있다고 볼 수 있다.

2018년 7월1일부터 시작된 8대 의원들의 활동에는 정례회 5회(1년에 두번 상,하반기), 임시회 18회(6월30일 회의 포함), 간담회 54회(매주 수요일. 24일 포함)를 실시했다. 또한 홍천군민을 위한 조례안 제ㆍ개정과 집행부가 역점으로 실시하는 사업에 대해 견제하고 때로는 공무원들과 입씨름을 하면서 예산을 삭감하는 등 다양한 의회 활동을 했다.

한편, 군의회는 이날 오후 2시에 제5차 본회의를 열고 조례심사특별위원회에서 심의한 조례안 4건과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심의한 예산·결산안 2건, 신장대리 일원 도시재생활성화계획(안) 의견 청취의 건 홍천 태학리 항공대 이전 촉구 건의문 채택의 건을 최종 의결하고 이번 정례회를 마무리 했다.

이날 정례회 폐회 후 올 상반기 명예퇴직 및 공로연수 공무원에 대한 공로패가 수여됐다. 수상자는 농업기술센터소장 황명광, 재무과장 김동익, 토지주택과장 이문욱, 의회사무과 수석전문위원 윤정용, 남면장 김승열 등이다.

공로패를 받은 명예퇴직 및 공로연수 공무원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