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경찰 인력운영과 복무점검 확실하게
보조금 사용 관리감독 철저
사회단체 연수 예산 지원 선정에 신중

[오주원 기자] 제281회 횡성군의회 정례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최규만)가 지난 26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군정전반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있다. 28일, 감사 3일차로 자치행정과, 농업기술센터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백오인 의원-청원경찰은 본연의 업무인 시설경비를 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사무실에서 일반 행정업무를 하고 있는 청원경찰이 많은 상태로, 주기적으로 복무점검을 해야 하지만 의례적인 수준에 그치고 있다. 당초 청원경찰 배치계획에 따라 인력운영을 해 주기를 바라며 복무점검을 확실히 해주기 바란다. 청원경찰 채용의 경우 한꺼번에 많은 인력 채용을 할 경우 정당한 채용이라고 할지라도 주변의 오해를 살 수 있으므로 계획을 세우고 채용하기 바란다.

최규만 의원-매년 교육경비 예산이 많이 지원되고 있는 만큼 교육경비 보조금이 효율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사업지원을 해주길 바라며, 당초 목적과 보조금 지침에 따라 올바르게 사용되는지 관리감독을 철저하게 해주기를 당부했다.

이어 주민들의 문화적 욕구 충족을 위한 주민자치프로그램이 매년 증가하고 있는데 예산이 수반되는 만큼 프로그램 개설 시 신중하게 검토해 주길 바라며, 주민자치위원회의 역할이 현재 프로그램 운영위주로 편중되어 있는데 실질적인 주민자치를 위한 다양한 역할 확대를 해주기 바란다.

권순근 의원-관내에 있는 송호대학교와 한국골프대학교가 있는 만큼 지역경기 활성화와 군정발전을 위해 업무협력 및 예산지원 등 유기적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필요가 있다. 사회단체 연수 관련 많은 단체에 연수관련 예산을 지원하고 있는데 단체 선정에 신중을 기해주길 바라며 참가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익한 연수가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해 주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