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청소년기자단이 발족돼 홍천지역의 다양한 소식과 뉴스를 전달할 예정이다.

홍천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윤옥현)과 더뉴스 24(대표 오주원)는 지난 27일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집단프로그램실에서 홍알홍알 청소년기자단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2기 청소년기자단 위촉을 시작으로 더뉴스 24 오주원 대표가 직접 준비한 기자증과 명함을 수여하고, 향후 기자단 활동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기자단으로서 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명함과 기자증을 받은 청소년기자단은 “기자증과 명함을 받고 나니 신기하고, 기자로서 지역소식을 전달하기 위해 열심히 해야겠다는 사명감이 생기는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윤옥현 센터장은 “청소년과 관련된 활동은 물론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한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내고, 다양한 소식을 전달해 주는 기자로서 역할과 책임감, 사명감을 가지고 활동해 줄 것을 당부하며,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꿈드림센터는 여성가족부와 홍천군의 지원으로 운영되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꿈을 찾고 스스로 미래를 설계하며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상담지원, 교육지원, 취업 및 직업체험지원, 건강증진, 자기계발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홍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33-432-138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