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회 홍천 전통 관․계례식’이 지난 28일, 홍천향교청년유도회(회장 이규대)의 주관으로 홍천향교에서 전통 성년례의 현대식 홀기에 따라 예식을 올렸다.

성년대상자 32명이 참석한 전통 성년례에는 허필홍 군수, 최수옥 홍천향교 전교, 박종구 홍천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7명의 큰 어른과 원로유림 및 신영재・신도현 도의원, 최이경 군의원, 민병하 홍천농고 교장, 김동성 홍천교육지원청 교육과장 및 각 기관・사회단체장과 성년자 가족 등 200여명이 참석해 성년자들을 축하했다.

성년자들은 홍천향교 대성전에서 어른이 됨을 고하는 고유례를 시작으로 본 예식에서는 상견례, 초가례, 재가례, 삼가례, 의관점시, 초례, 음복례, 성년선서 및 선언, 수훈례, 자명례 등의 순으로 성년례 전개하고, 성년례 이후 청년유도회 부인들이 며칠 간 준비한 잔치국수와 음식으로 참석자 전원에게 잔치상을 대접했다.

홍천향교청년유도회는 1991년부터 30년째 전통 관·계례식을 개최해오며 지역 학부모들로부터 매년 신청이 쇄도하는 등 성년 대상자들로부터 매년 색다른 성년 문화체험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성년례에 참석한 서민경(홍천여고·3)양은 “전통적인 성년례로 의미있는 전통문화 체험과 많은 분들로부터 성년의 축하를 받게되어 기쁘다”말했으며, 허연진(홍천여고・3)양은 “부모님의 마음을 헤아리는 계기가 된 만큼 더욱 성숙된 마음가짐을 갖게 되는 것 같다”며 환하게 웃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