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박형준)은 4일 청소년운영위원회 ‘해찬솔’10기 위촉식과 기관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위촉식에서는 서류와 면접에 합격해 선출된 청소년운영위원회 17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또한 지난해 활동영상 시청을 시청하고 청소년운영위원회의 역할과 의무에 관해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기관장 간담회에서는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지난 6월 실시한 시설모니터링결과를 보고하고 이에 대한 개선방향에 대한 논의와 청소년운영위원회 각 분과(홍보 분과,이벤트 분과,기획 분과 ,총무 분과)가 박형준관장에게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질의응답의 내용으로는 홍천군내 청소년들의 진로개발에 관한 프로그램 개발, 홍천군청소년수련관의 거리적문제 개선, 장기적으로 청소년이 청소년수련관을 방문할 수 있는 방안, 독창적인 청소년운영위원회만의 홍보활동 등에 대해 논의했다.

10기 청소년운영위원회 ‘해찬솔’ 위원장 이슬비(홍천여고 2학년)은 청소년운영위원회로서 자긍심을 갖는 동시에 책임감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으며, 부위원장 홍채원(홍천여고 2학년)은 “기관장간담회를 통해서 청소년의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고 청소년수련관의 운영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임을 밝혔다.

10기 청소년운영위원회 ‘해찬솔’은 내년 2월말까지 청소년운영위원회로써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활동, 청소년 욕구조사, 지역사회 정책참여활동, 캠페인활동 등 청소년의 행복한 공간을 만들기 위한 자치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