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와 참여의 시작은 홍천군 청소년 의회로 부터

‘제1대 홍천군 청소년 의회’ 발대식과 의장단 구성 등 오리엔테이션이 지난 4일 홍천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청소년 의회는 청소년이 직접 안전, 교육, 환경, 문화, 인권 등 자신과 관련된 정책과 문제에 대해 의사를 표명하고 토론에 참여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청소년 의원 13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의원선서와 기념촬영 순서로 진행됐다.

청소년 의회 의장단에는 의장 전재원 의원, 부의장 이윤서 의원, 서기 신나영 의원이 선출됐으며, 상임위원회로 청소년문화기획위원회(위원장 황윤중, 간사 장유민, 서기 김서현)와 교통안전위원회(위원장 공선진, 간사 정다영, 서기 이은재)가 구성됐다.

이날 허필홍 군수는 “지금은 자치와 참여가 중요한 때이며, 이것의 한 부분으로 청소년 의회 의원의 정책제안으로 홍천군정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전했다.

최이경 의원은 “본 의원의 발의로 청소년의회가 만들어지고, 오늘 그 발대식을 갖게 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미래의 주인공인 여러분이 청소년 정책을 발굴해 가는 의원으로서 청소년 대변자의 역할을 다해 주기를 항상 응원한다”고 말했다.

제1대 홍천군 청소년의회 의원은 지난 4월 공개모집을 통해 구성됐으며,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상임위원회, 간담회, 본회의, 수료식 등의 활동에 참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