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차 본회의 및 조례특위, 공유재산관리특위

홍천군의회(의장 공군오)는 13일 오전 10시 홍천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제309회 홍천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오는 20일까지 8일간의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는 제8대 홍천군의회 후반기 의장단 구성 이후 첫 임시회가 열려 개회식이 진행됐다.

이날 개회사에서 공군오 의장은 “동료 의원과 함께 홍천군의회가 군민과 눈높이를 맞추고, 군민 모두에게 꿈과 행복을 주는 의회가 되도록 의장 직무를 수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개회식에 이어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309회 임시회 회기를 결정하고, 이번 임시회에서 다뤄질 조례안 및 제2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의 심사를 위한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군정질문을 위한 관계공무원 출석 요구의 건 등을 의결했다.

의회는 오전 10시 조례심사특별위원회(위원장 박영록 의원)에서는 홍천군수가 제출한 홍천군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 운영·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심사하고, 오후 2시 공유재산관리계획특별위원회(위원장 최이경 의원)에서는 2020년도 제2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에 관한 건을 심사했다.

14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관계 공무원을 출석시켜 군수, 부군수, 행정국장, 경제국장, 기획감사담당관, 행정과 소관분야에 대한 군정질문이 있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