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 청소년에게 멘토링

사)홍천교육복지네트워크 꿈이음(대표 신덕진)은 롯데장학재단(이사장 허성관)에서 진행하는 엘 브릿지(L-BRIDGE) 장학지원사업에 선정돼, 현재 꿈이음 소속 네 명의 청소년이 멘토로 활동하고 있으며 코로나 19시대에 청소년 활동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엘 브릿지(L-BRIDGE) 장학사업은 사회 경제 문화적 위기를 배움과 성장으로 극복하고자 하는 청소년들에게 ‘성장형’ 봉사 장학사업을 통해 나눔과 소통, 관계와 공감 등을 향상하도록 돕는 장학사업이다.

이번 장학사업에 선정된 디그랑 미술교실(김유진/17)은 만화(일러스트) 그리기 수업으로 캐릭터의 이해, 인체 스케치, 색과 관련된 지식 공유, 그림체와 저작권 알기, 모작, 자신만의 그림체를 만들어보기 등 월 2회 활동을 하고 있다.

수학의 정석(남궁정현/17)은 면 단위 지역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수학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수학의 기초부터 차근차근 알려주는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코로나 19로 인하여 비대면으로 매주 1회 멘토링 활동을 하고 있다.

목표를 항해하자!(박예원/18)는 고등학교 진학을 앞두고 진로에 대해 고민이 있는 중학생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주체적이고 주도적인 삶을 기획하고 살아갈 수 있도록 30회차 과정의 워크북을 제작하여 매주 1회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사회탐구와 만나는 민주시민 교육(신승기/19)은 사회에 관심이 있는 고등학생 대상으로 월 2회 영화시청 및 토론을 진행하고 있다. 영화는 워쇼스키 감독의 매트릭스 1,2,3편, 앤드류R, 존스 감독의 애니매트릭스, 제임스 맥티그 감독의 브이포벤데타가 있다.

신승기 멘토(홍천고등학교 3학년)는 “멘토링 활동을 잘 할 수 있을지 걱정했는데 또래 청소년들의 반응이 좋아서 보람을 느끼고 자신감이 생겼다.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자신의 재능을 또래 청소년들과 나누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뜻깊고 진로를 미리 탐색해 볼 수 있는 시간이어서 무척 소중하다. 앞으로는 많은 청소년이 자신의 재능을 펼칠 수 있는 장이 더욱 확대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