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꿈이음(이사장 석도익)은 ‘청소년이 제안하는 지속 가능 발전하는 홍천’이라는 주제로 8월 19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 토론회를 개최함에 따라 100명의 중·고등학생 및 청소년 토론자를 모집한다.

주체적이고 주도적인 청소년 토론문화 활성화와 지역 특성에 맞는 청소년 과제를 발굴해 청소년 스스로 해결 방안을 강구 하고자 마련된 ‘청소년 원탁토론’은 8월 12일까지 관내 중고등학생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참가 신청을 받는다.

이번 토론회는 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토론회로 진행하며 참가신청자를 대상으로 청소년 정책 관련 SNS 사전설문조사를 진행, 도출된 주요 사항을 중심으로 구글 미트(MEET–온라인 화상채팅)를 활용해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토론 주제는 지속가능발전한 홍천을 위한 주제로 인구, 교육, 문화, 일자리 등의 소주제로 온라인 토론방을 개설하여 월드카페 형식으로 운영한다. 토론회를 통해 도출된 의견과 과제들을 관련 기관과 정책입안자들에게 제안하고 수렴될 수 있도록 촉구할 예정이다.

이 행사를 주체적으로 계획하고 진행 및 준비하고 있는 꿈이음 청바지(청소년이 바꾸는 지역사회) 정혜림(홍여고 2) 청소년은 “청소년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지속 발전적인 홍천을 가꾸기 위해 청소년들도 중요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청소년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토론회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고, 좋은 의견들이 지역사회에 수렴되고 실현되기를 기대한다” 말했다.

청소년 온라인 원탁토론회 참가자격은 홍천관내 중고등학교 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 등 1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청은 꿈이음 담당자(박사량 010-3435-6043)에게 학교, 학번, 이름, 연락처를 기재 하여 문자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꿈이음 홈페이지(http://ggdream.org)를 통해 알 수 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