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갑천면 건강플러스 마을에서는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해 ‘주민 매일 1만보 걷기’를 목표로 9월 걷기 챌린지를 추진한다.

건강플러스 마을 중 강림면에 이어 갑천면에서 처음 진행되는 이번 워크온 챌린지는 9월 1일부터 30일까지 목표걸음 수 30만보 이상 달성자 100명에게 상품 혜택이 주어지며 갑천면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단,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1인 걷기 운동을 권장한다.

챌린지 참여를 위해서는 ‘구글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앱을 설치한 후 갑천면 건강위원회 커뮤니티에 가입해 9월 챌린지에 참여하면 된다. 목표걸음이 달성되면 10월 2일부터 15일까지 갑천면 건강위원회 사무실(갑천면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앱 확인 후 지역상품권을 제공한다.

갑천면 건강위원회 관계자는“코로나-19의 확산으로 여럿이 함께 걷는 것은 자제하고 ‘워크온’ 앱에서 건강정보를 공유하며 걷기 챌린지 목표달성을 통해 생활 속 활력을 되찾고 각자 매일 걷기 운동을 생활화 해 면역력 증진과 건강관리에 도움을 받길 기대한다”며 “또한 걷기 시 감염병 예방을 위해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길 바라며 많은 갑천면 주민들이 생활 속 걷기실천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