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5회 횡성군의회 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변기섭)는 26일부터 9월2일까지 2020년도 제3회 추경예산안에 대한 심사를 실시, 지난 28일 제3차 예산결산특별위위원회 심사를 실시했다.

김영숙 의원은 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소방시설과 아케이드 설치사업에 추가적으로 군비 6억원이 투자되는 것은 당초 국비신청 시 세심하게 고려하지 못한 것으로 향후에는 군비가 추가적으로 투자되지 않도록 충분히 검토 후 국비사업을 신청해 주시기 바라며, 추석 전 까지 공사가 완료되어 전통시장 상인 및 주민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해주길 당부했다.

김은숙 의원은 이모빌리티 기업지원센터 건립관련 군민들이 많은 관심과 기대를 갖는 만큼 지역경제에 기여할 수 있는 방향으로 좀 더 세밀하게 검토해 추진해주길 바라며, 농업인 대상 지원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농업관련 부서들과 협의하여 지원사업이나 지원대상자의 중복여부 등을 면밀히 검토, 많은 농업인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건의했다.

최규만 의원은 환경친화적 멀칭비닐 지원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환경친화적 멀칭비닐이 토양에 미치는 영향을 관련부서와 공동으로 조사해 토양에 나쁜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면 폐비닐 수거에 따른 어려움 해결하고 토양의 산성화에 따른 문제점도 예방할 수 있도록 향후 사업을 확대여부를 검토할 것을 요구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