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재확산우려..예방 수칙 전달

홍천군보건소는 인근 지역에서 코로나19 감염이 계속 발생함에 따라 코로나19에 대한 경각심을 잃지 않고 마스크 착용 및 개인위생수칙을 반드시 지켜달라고 다시 한 번 강조했다.

현재 전국적으로 코로나19의 지역사회 전파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마스크 미착용, 거리두기 불이행 등 방역수칙 위반 사례가 확인되고 있다.

올바른 마스크 착용 방법은 ▲입과 코를 완전히 가리고 ▲마스크 표면은 최대한 만지지 않아야 하며 ▲마스크 착용 전후에 손 씻기를 같이하는 것이다.

올바른 손 씻기 6단계는 ▲손바닥과 손바닥을 마주대고 문질러 준다 ▲손등과 손바닥을 마주대고 문질러 준다 ▲손바닥을 마주대고 손깍지를 끼고 문질러 준다 ▲손가락을 마주 잡고 문질러 준다 ▲엄지손가락을 다른 편 손바닥으로 돌려주면서 문질러 준다 ▲마지막으로 손가락을 반대편 손바닥에 놓고 문지르며 손톱 밑을 깨끗이 하는 순으로 하면된다.

또한, 실내에서는 상시 마스크 착용, 휴게소·식당·카페 등 음식점에서 최소 시간 머무르기, 사람 간 거리 2m 유지하는 등 세 가지 수칙을 당부했다.

김정미 보건소장은 “최근 인근 지역과 전국적으로 코로나19 감염이 빠른 확산을 보이고 있음으로 무엇보다 마스크 필수 착용, 손 씻기 생활화, 기침예절 등 개인위생 수칙 준수가 중요하다”며 “더운 날씨에 마스크 착용이 힘들더라도 마스크 착용을 생활화하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