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수련관(박형준 관장)은 코로나19로 위축된 청소년 활동 활성화를 위해 9월 3일(목)부터 9월 14일(월)까지 청소년어울림마당 ‘Fun Fun(즐거운)한 가정생활‘ 참가자를 모집, 비대면 활동으로 운영한다.

홍천군청소년어울림마당은 상시적 청소년 문화활동 공간을 조성해 청소년동아리 발표, 다양한 활동거리 제공을 통해 청소년의 문화적 욕구 충족과 여가를 선용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운영되는 국가청소년위원회의 시책사업이며, 여성가족부 지정사업이다.

올해는 코로나감염바이러스-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활동, 체험키트 제공 등 대면을 최소화한 활동으로 청소년 동아리 공연, 주제별 체험활동, 캠페인 등 프로그램 방역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운영할 계획이다.

지난 7월 18일에는 도시산림공원 토리숲에서 ’따로 또 같이 야외시네마&음악회‘를 진행한바 있으나,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지역사회 감염예방을 위해 가정에서 ▲천 마스크 ▲마스크 스트랩 ▲손 소독제 만들기 비대면 활동으로 전환해 운영하기로 했다.

체험키트는 일회용 마스크 사용량 증가로 버려지는 쓰레기로 인해 환경오염과 야생동물이 생명위협을 받고 있으며, 이를 방지하기 위해 다회성으로 사용할 수 있는 천 마스크, 분실방지를 위한 마스크 스트랩, 개인 소독을 위한 손 소독제 키트로 구성했다.

박형준 관장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한 지역감염이 발생한 상황에서 방역지침과 안전수칙을 준수한 활동으로 청소년들이 안심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수련관 내 방역과 소독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겠다”고 전했다.

신청방법은 hcyc.kr 홍천군청소년수련관 블로그에 접속해 QR코드 스캔 후 네이버 폼에 접속, 참가신청서를 작성 및 제출하면 된다. 전화문의는 홍천군청소년어울림마당 담당자 최지민 팀장 033-433-4351이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