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연세대학교 원주산학협력단 위탁/센터장 김민혁)는 오는 10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하고, 지역사회 자살예방과 생명존중 문화 조성을 위한 온라인 캠페인을 7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지역 군민들의 우울감과 무기력감을 해소하고 자살예방, 생명존중문화를 알리고자 관내 성인 대상으로 진행되며, 코로나 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비대면 온라인 캠페인으로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QR코드 인식 또는 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링크를 통해‘자살예방 퀴즈’에 참여할 수 있고, 참여자 100명에게는 음료 기프티콘이 지급된다.

횡성군 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코로나 19로 가두캠페인을 진행하지 못했지만, 이번 온라인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의 생명사랑 인식 개선과 자살예방의 중요성을 되새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라고 앞으로 다양한 자살예방 실천방법을 모색해 나가겠다고”말했다.

한편, 횡성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달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캠페인‘자살예방 4행시’를 성황리에 진행했고, 자살예방 캠페인을 비롯한 자살 고위험군 대상 위기사례관리, 유족지업 사업, 자살예방 교육 등 다양한 자살예방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궁금한 사항은 033-345-990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