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호산업발전 유공 및 정보보호 대상 시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국내 정보보호 산업인을 격려하는 ‘제2회 정보보호산업인의 밤’ 행사를 지난 11월 29일 정보보호 클러스터에서 개최했다.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이날 행사에는 정부, 국회, 공공·민간 부분의 주요 인사 2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서 산업계, 학계, 공공부문의 관계자들은 올 한해 정보보호 산업성과와 과제 및 내년 산업 전망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우리나라 정보보호 산업 발전을 위한 산업인의 의지를 모았다.

또한, 2018년 정보보호산업발전에 기여한 단체와 개인에게 ‘정보보호 산업발전유공’ 14점, 올해 가장 정보보호 대응을 잘한 개인과 단체에게 주어지는 ‘정보보호대상’ 4점이 수여됐다.

장석영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정책실장은 축사를 통해 올 한해 산업계의 노력과 성과에 감사를 표시하고 행사를 준비한 정보보호산업협회의 창립 20주년도 함께 축하했다.

이어서 내년 초 5G가 상용화되면 다양한 융합산업이 창출될 것으로 예상되므로 새로운 사이버 위협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체계와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면서 융합보안 신시장 창출의 기회로 활용하자고 제안했다.

아울러 정부도 안심할 수 있는 사이버 환경 구현과 정보보호 분야 산업 육성을 위해 산업계와 시장의 요구를 더욱 경청할 것이라 밝혔다.

또한, 실질적인 정부정책 수립을 위해 정보보호 분야의 산업계와 학계의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면서, 급변하는 ICT환경에 대비해 철저한 예방과 신속한 대응이 가능한 정보보호 체계를 조성하는 데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