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한발짝 더! 혈압·혈당 똑똑!

홍천군보건소(소장 김정미)는 21일부터 29일까지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에서 레드서클존(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측정 및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방법 등을 안내받을 수 있는 건강부스)을 설치,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한다.

최근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정기적인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 확인 등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과 관리의 중요성이 계속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매년 9월에 실시하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을 맞아 보건소에서는 레드서클 캠페인 행사를 사전예약제로 진행하기로 했다.

행사에 참여하고자 하는 대상자는 033-434-2458로 전화예약 후,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를 방문해 검사와 상담을 받게 된다.

단, 유선상 사전문진 후 코로나19 위험요인이 없을 시 방문 가능하며, 방문 시에는 마스크를 의무 착용해야 한다.

또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는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한 센터 내·외부 소독,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구비, 발열측정 등 방역수칙에 철저를 기하면서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지역주민의 극심한 피로와 면역력 저하로 고혈압·당뇨병의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을 맞아 예방 및 관리의 중요성을 인지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