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가족, 코로나19 피해 숲캉스 떠나요

국립횡성숲체원(원장 홍성현, 이하 숲체원)이 유아의 오감 발달 및 생태 감수성 증진을 위한 ‘꿈드림(林) 유아 숲체험 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현재 뉴노멀 관광환경에 적합한 언택트 관광지로 최근 ‘숲캉스’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트렌드에 발맞춰 숲체원은 코로나19로 오랜 시간 야외활동이 제한돼있던 유아 및 가족을 대상으로 ‘꿈드림 유아숲캠프(숙박형)을 운영한다.

모집 대상은 유아 관련 단체 및 기관, 유아를 포함한 가족 등이며, 10월 10일∼11일까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준수를 위해 야외활동 위주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유아 및 가족들은 청태산 해발 850m의 청정자연에서 맑은 공기와 숲의 다양한 산림 인자를 체험하고, 유아숲체험 지도사에게 전문적인 산림교육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유아 맞춤형·계절별 숲체험 프로그램과 가족 레크레이션, 자연물을 활용한 가족액자 만들기가 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립횡성숲체원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되며, 참가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국립횡성숲체원 홍성현 원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가족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했으면 한다”며 “숲에서의 화목한 시간을 제공하여 일상 속 기쁨을 찾는데 도움이 되는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