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뿔이있는 장수풍뎅이는 암컷일까 수컷일까’

홍천진로체험지원센터(박형준 센터장)는 코로나19 확산방지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으로 모든 활동이 제한된 가운데 가정에 머무르며 즐겁게 활동할 수 있는 곤충컨설턴트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곤충컨설턴트란? 식용, 약용, 화분매개, 사료용, 체험학습용으로 이용될 수 있는 곤충을 사육하며, 곤충관련 컨설팅, 곤충생태원 운영, 직업체험 등 곤충과 관련된 전반적인 부분을 관리하는 전문적인 직업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곤충컨설턴트를 간접적으로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에게 교육적 의미와 생태계를 돌아보게 해주는 내용을 담은 장수풍뎅이 키우기 키트가 제공된다. 장수풍뎅이 유충은 성충이 되기까지 과정이 약 2달 소요되며, 장수풍뎅이 유충키트는 성충이 되고 난 후에도 관찰 및 사육이 가능한 물품들로 구성돼 있다.

프로그램 모집기간은 지난 3일부터 12일까지이며 홍천관내 중학생을 선착순 20명 모집 마감, 16일부터 각 가정으로 택배발송이 시작되며, 성충으로 잘 키워낸 청소년들에 한해 인증샷을 받아 소정의 상품을 배부할 예정이다.

최현영 담당자는 “특수한 직업군의 꿈을 가지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체험의 기회를 열어주고, 전염병이 창궐하고 있는 이 시대에 자연과 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깨닫고 코로나19로 인해 움직임이 제한된 상황에서 집안에 즐길 수 있는 흥미로운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프로그램 별 신청 방법 및 서식은 홍천군청소년수련관(http://hcyc.kr)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hcyc1388@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