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석초등학교 청량분교, 화촌중학교 진행

홍천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홍천군진로체험지원센터(센터장 박형준)가 주관하는 제4회홍천청소년진로박람회 ‘꿈에 날개를 달아 Dream’ 2회차 지난 23일 서석초등학교 청량분교, 3회차 24일 화촌중학교를 대상으로 직업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진로박람회는 코로나19로 원격수업 및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으로 관내 44개 초, 중, 고등학교 중 16개 학교의 신청을 받아 9월부터 12월까지 현장으로 찾아가 다양한 직업군을 소개하고, 관내 청소년들에게 진로설계 및 직업정보를 제공한다.

꿈에 날개를 달아 Dream으로 청량분교는 ▲보드게임지도사 ▲조향사, 화촌중학교는 ▲특수분장사 ▲조향사 직업군에 대해서 알아보고 직접 직업체험을 진행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사전조사를 통해 선정된 직업군이라 참가 학생들의 강의 집중도가 높았다는 후문이다.

홍천진로체험지원센터 박형준 센터장은 연속적으로 진행되는 홍천청소년진로박람회에 각 학교 재학생들이 이번기회를 통해 진로를 설계하고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내실있는 박람회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9월29일은 삼포초등학교에서 ▲특수분장사 ▲캘리그라퍼 ▲마술사 ▲바리스타 4개 직업군으로 삼포초등학교 병설유치원생부터 초등 전교생을 대상으로 진로박람회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