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커머스, 집쿡 한우레시피 등 다채롭게 구성

횡성군이 주최하고 (재)횡성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제16회 온라인 횡성한우축제가 오는 15일부터 30일까지 16일간 온라인축제 전용 홈페이지(www.온라인횡성한우축제.com)와 유튜브 채널 ‘횡성한우축제TV’를 기반으로 개최한다.

횡성한우축제는 기존에 횡성읍 섬강 둔치 일원에서 진행됐으나, 올해 축제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온라인축제로 전환, 다채로운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을 주축으로 펼쳐진다.

‘牛라차차 횡성한우! 으라차차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제16회 온라인 횡성한우축제는 슬로건에서 비춰지듯이 코로나19로 지친 대한민국에 축제를 통해 활기를 불어넣고 어려운 시기를 다함께 극복하자는 뜻을 담고 있다.

나아가 올해 축제는 오프라인축제의 틀을 벗어던진 온라인축제를 추진함으로써 포스트 코로나19 시대를 대비한 새로운 축제 모델을 구현하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처럼 코로나19로 인해 커다란 변화가 이뤄지는 제16회 온라인 횡성한우축제는 횡성한우와 농특산물 소비 촉진, 지역 관광·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한편, 온라인상에서 많은 국민과 소통하고 즐거움을 나누고자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거점으로 다양한 영상콘텐츠와 이벤트를 운영한다.

이를 위해 횡성문화체육공원에 영상 콘텐츠 제작을 위한 스튜디오를 조성했다. 주요프로그램으로 ▲온라인마켓 ▲돈스파이크의 오픈키친 ▲횡성한우 먹방 ▲집쿡 횡성한우 레시피 ▲라이브커머스 ▲랜선 콘서트 ▲한우쏭 챌린지 ▲캠핑하누 ▲횡성한우 요(牛)리대전 등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