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마켓

온라인마켓은 횡성한우와 농특산물 판매의 새로운 창구로 거듭난다.

온라인축제 홈페이지에는 횡성한우 전문 취급점 10곳과 지역 농특산물 판매 쇼핑몰 ‘어사매장터’를 연계한 온라인마켓을 운영한다. 횡성한우 전문 취급점과 어사매장터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노출하고 클릭 시 각각의 쇼핑몰로 이동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방문자들은 선호도에 따라 원하는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영상으로 펼쳐지는 푸드콘텐츠

횡성한우축제TV를 통해서 횡성한우를 이용한 다채로운 푸드콘텐츠를 선보여 방문자들의 침샘을 자극한다.

20일 저녁7시에는 셰프 이원일과 축제 홍보대사 이형택이 참여해 ‘집쿡 횡성한우 레시피’를 진행한다.

화상프로그램 ‘줌’ 플랫폼을 기반으로 스타 셰프 이원일의 횡성한우 요리를 일반인 50명과 함께 만들며 레시피를 공유한다.

22일 저녁7시에는 축제 홍보대사이자 미트테이너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돈스파이크가 출연하는 ‘돈스파이크의 오픈키친’을 선보인다. 돈스파이크가 선보일 요리는 횡성한우 스테이크다.

27일 저녁7시에는 먹방 인플루언서 ‘액션홍구’와 ‘따규햅번’이 출연하는 ‘침샘폭발 횡성한우 먹방’을 방송한다. 사전 영상 촬영일은 10월 9일 오후1시로, 편집을 거치지 않은 생동감 있는 영상을 미리 접할 수 있다.

28일 저녁7시에는 G1강원민방의 보이는 라디로 ‘예감좋은날’을 방송하며, 게스트로 요리연구가 이혜정과 트로트가수 진달래, 후니, 용이가 출연해 횡성한우 요리를 선보이며 이야기를 나눈다.

라이브커머스

횡성한우축제TV를 통해서 횡성한우와 지역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라이브커머스’는 축제 핵심 프로그램 중 하나다. 라이브커머스는 실시간 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온라인상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것으로, 이번 축제에서는 ‘한우사러 ONLA’와 ‘어사매장터 ONLA’를 타이틀로 각각 횡성한우와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우사러 ONLA’를 통해서는 횡성한우 전문취급점 5곳이 횡성한우를 최소 17%에서 최대 45%까지 할인해 판매할 예정이다. 판매 상품은 구이용을 비롯해 불고기, 곱창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방송은 16일, 17일, 23일, 24일 오후2시에 시작하며, 방송시간 중 선착순으로 200세트 미만의 축제 특별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25일 오후2시에 방송 예정인 ‘어사매장터 ONLA’를 통해서는 횡성군이 운영하는 어사매장터 쇼핑몰과 연계하여 횡성군의 7대 명품 중 어사진미, 더덕, 안흥찐빵 등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캠핑하누

캠핑을 즐기면서 횡성군의 주요관광지 및 체험시설을 탐방하는 ‘캠핑하누’도 눈길을 끄는 프로그램이다.

코미디언 김주철, 조현민이 출연해 1박2일간 다양한 횡성한우 테마 체험을 즐길 수 있는 ‘횡성한우체험관’을 비롯하여 단일코스로는 세계 최장 수준인 2.4㎞에 달하는 ‘횡성루지체험장’, 천혜의 자연 경관을 갖춘 명소 ‘횡성호수길’ 등을 방문한다.

횡성군의 대표 캠핑장인 병지방오토캠핑장에서는 캠핑을 진행하며, 깜짝 게스트로 코미디언 장동민이 참여해 횡성한우와 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음식을 만들어 먹으며 캠핑의 즐거움을 만끽할 예정이다. 18일 저녁7시에 방송된다.

4인4색 하누일기

‘4인4색 하누일기’는 횡성군의 청년축산·농업·임업인의 일상을 소개하는프로그램으로 오는 19일 저녁7시에 방송한다.

청년 축산인의 일상을 통해 횡성한우를 사육하는 모습부터 유통에 이르는 모습을 담아냄으로써 명품 횡성한우가 소비자의 식탁에 오르기까지의 과정을 소개한다. 또한 ‘심마니’인 젊은 여성 임업인과 대규모로 토마토 농사를 짓는 청년 농부의 일상도 영상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공연

제16회 온라인 횡성한우축제의 공연은 코로나19로 지친 많은 분들의 마음을 치유하고 즐거움을 나누는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횡성한우축제TV를 통하여 공간 제약 없이 가슴이 탁 트이는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회다.

개막일인 15일 저녁 7시30분에는 축제 스튜디오에서 개막을 알리는 이벤트를 진행한 뒤 저녁 8시부터 ‘하하&스컬’의 ‘개막 랜선콘서트’가 펼쳐진다.

21일 저녁 7시에는 폭발적인 가창력을가진 가수 ‘에일리’가 출연해 두 번째 랜선 콘서트를 진행한다.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좀처럼 공연 관람 기회를 가지지 못했던 횡성군민을 위한 공연도 펼쳐진다.

축제기간 중 횡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이틀간 횡성읍민을 위한 ‘온라인 희망콘서트’를 진행하며, 8개면 주민들을 위해서는 총 8회에 걸쳐 ‘온라인 동네방네 콘서트’를 선보인다. 8개면 주민 대상 온라인 동네방네 콘서트는 당초 면지역을 찾아가는 콘서트로 추진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준수 차원에서 횡성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한다.

또한, 희망콘서트와 동네방네 콘서트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횡성한우축제TV생중계 관람을 당부하고 있으며, 오프라인 공연 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해당 읍·면별로 관람인원이 제한된다.

전시회

이번 축제를 기념해 오프라인상에서 횡성한우를 테마로 한 전시회를 선보이며, 작품들은 홈페이지에도 게시된다. 15일부터 23일까지 횡성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한국미술협회 횡성지부가 주관하는 ‘횡성, 미소로 물들이다’ 전시회가 열린다. 한국미술협회 횡성지부 회원 및 지역 미술 동호인들이 참여해 횡성한우 그림을 선보인다.

30일까지 횡성군청 로비 갤러리에서는 지역 사진동호회 백합영상회가 주관하여 ‘사진으로 만나는 횡성한우’ 전시회를 진행한다. 동호인들이 촬영 또는 소장해온 횡성한우 사진을 감상할 수 있다.

이벤트 및 콘테스트

이번 축제기간 동안 홈페이지와 횡성한우축제TV 등을 통해서 방문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하며, 푸짐한 상품도 제공한다.

먼저 ‘한우쏭 챌린지’를 통해서 축제를 테마로 한 음악과 안무영상을 보고 춤을 배운 뒤 참가자들이 영상을 직접 촬영해 SNS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 공유하는 방식의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SNS상에서 가장 화제가 된 영상을 올린 1위 수상자에게는 송아지 한 마리에 상당하는 300만원을 지급한다.

‘횡성한우 요(牛)리대전’은 참가자들이 자신의 한우 요리 레시피 및 요리 사진을 SNS에 게시하는 이벤트로, 참가자 저마다의 다채로운 횡성한우 요리가 온라인상에서 공유되고 활용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 밖에도 횡성한우 부위와 자신의 성격 유형을 비교 분석하는 ‘횡성한우 MBTI 테스트’와 횡성한우 구매자를 대상으로 ‘횡성한우 구매 후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우쏭 챌린지’ 등 이벤트 및 콘테스트 수상자 발표는 30일 저녁7시 폐막식에서 이뤄질 예정이며,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정보는 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횡성한우축제 발전을 위한 포럼

횡성한우축제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축제로 개최되는 만큼 ‘포스트 코로나19’ 시대를 대비, 우리나라 지역축제의 상황을 살펴보고 발전방안을 구상하기 위해 오는 15일 오전10시 횡성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제16회 온라인 횡성한우축제 발전을 위한 포럼’을 진행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지역축제가 취소되거나 연기되는 등 위기를 맞고 있는 상황에서 횡성한우축제와 지역축제가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하고 포스트 코로나19 시대를 함께 고민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행사 당일 횡성한우축제TV를 통해 생중계되며, 지역축제에 관심 있는 국내 축제 분야 관계자 및 일반인의 많은 시청을 기다리고 있다.

횡성한우축제 스토리북 ‘리얼횡성’

횡성한우축제 정보와 횡성의 이야기를 담은 스토리북 ‘리얼횡성’을 발간한다. 스토리북 리얼횡성은 축제 정보와 프로그램 소개는 물론 횡성한우에 얽힌 이야기, 횡성한우 레시피, 축제 기념품, 후원사 소개 등으로 구성했다. 또한 횡성전통시장, 풍수원성당, 횡성호수길, 횡성한우체험관, 횡성루지체험장 등 관광지 및 명소를 소개하고 최근 지역에서 각광 받고 있는 카페 및 빵집 정보를 담은 ‘빵지 순례’, 횡성에서 머물기 좋은 숙소 및 캠핑장도 소개한다. 이번 축제 홈페이지 내에 페이지를 구성해 모든 방문자에게 공개된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