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현장확인특별위원회 개회

홍천군의회(의장 공군오)는 12일 오전 10시 홍천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제311회 홍천군의회(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오는 16일까지 5일간의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이날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311회 임시회 회기를 결정하고, 이번 임시회에서 다뤄질 조례안 및 2020년 주요사업장 현장확인의 건 심사를 위한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등 5건을 의결했다.

이어 오전 10시 30분 현장확인특별위원회(위원장 이호열 의원)를 열고, 박영록 부의장 외 6명의 의원이 발의한 홍천군 주요사업장 현장확인의 건을 의결했다.

또한, 현장확인 대상으로 선정된 주요사업장 중 미착공 사업장 3개소의 공사 지연 사유 등에 대해 소관부서장의 보고를 청취했다.

교육과 소관의 내면 공공도서관 건립에 대해서는 기존 서석 및 남면도서관에서 나타난 개선사항 등을 잘 반영해 주민불편을 최소화해 줄 것을 요청했으며, 복합문화센터 건립과 관련해서는 작은영화관이 동일 부지에 동시에 추진되는 만큼 소관부서인 문화체육과와의 협업을 통해 차후 문제점이 발생하지 않도록 힘써 줄 것을 당부했으며, 주차장 문제, 주민 접근성 등 종합적인 관점에서 부서간 협업을 통해 사업을 추진하고, 향후 운영계획과 복합문화센터만의 특색을 고려해 시공해줄 것을 주문했다.

관광과 소관의 홍천 물빛낭만길(대룡저수지) 생태탐방로 조성에 대해서는 예산 투입 대비 향후 성과를 고려해 효율적인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심사숙고해 줄 것과 타 지자체와는 차별되는 경쟁력 있는 자연친화적인 탐방로 조성 등을 요청했다.

13일부터 15일까지는 홍천군수가 제출한 1억 5000만원 이상 113개 사업장 중 선정한 19개 사업장에 대해, 미착공 사업장을 제외한 16개소에 대한 현장확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