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창출 및 고용안정 우수한 20개 기업 선정

▲ 강원도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식 개최

강원도는 오는 5일 오후 4시, 베니키아 춘천베어스호텔에서 일자리 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20개 기업에 대해 “2018 강원도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서를 수여한다.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제는 고용 증대에 기여한 기업을 발굴·지원해 민간부문의 일자리 창출을 장려하고 지역사회 전반으로 일자리 창출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한 시책으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서, 최근 2년간 고용증가율이 5% 이상이면서 고용증가 인원이 3명 이상인 기업을 대상으로 일자리 창출, 고용 안정, 기업 경영, 기업 발전가능성 등 5개 분야 16개 세부항목을 기준으로 평가했다.

이에 따라, 금년에는 86개 기업이 신청하였으며, 외부 전문가가 포함된 심의위원회에서 20개 기업을 우수기업으로 최종 선정했다.

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20개 기업은 일자리 창출은 물론 고용안정 등 5개 분야 16개 세부항목에 걸쳐 높은 점수를 얻었으며 특히, 최근 2년간 803명의 고용인원에서 68.5%증가한 550명의 신규 고용인원을 창출했다.

인증서는 최문순 강원도지사가 직접 현판과 함께 수여할 계획이며 고용환경개선 자금으로 기업별 5천만원도 지원하게 된다. 아울러 참석한 기업 임직원 및 가족들을 축하하기 위해 일자리 서포터즈 및 초청가수들의 축하공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제는 가뜩이나 열악한 경영 여건에서도 일자리를 통한 지역사회 주체로서 제 역할을 하는 기업에 대한 최소한의 보답 차원”이라며 “강원도는 기업주의 경영부담 완화와 근로자의 고용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