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교육복지네트워크 꿈이음(대표 신덕진)은 16일 꿈이음 회의실에서 ‘4차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9월 활동보고 및 하반기 활동 계획, 2021년도 사업 논의가 있었다.

하반기 활동 계획으로는 홍천지역 특성을 살려 청소년과 어르신이 함께하는 ‘세대 공감 어울림 게이트볼 대회’ 및 코로나 19시대 활동 극복 방안을 주제로 ‘청소년이 바꾸는 지역사회-홍천 청소년사회참여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기로 했다. 그 외에도 지역 인적자원 발굴 및 사람 책 도서관 활성화를 위한 ‘사람책 도서관-홍천의 사람들2’, 교육복지 네트워크 축제인 ‘꿈이음 축제’를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2021년도 꿈이음 사업 방향으로는 2020년 현재 1개 읍(홍천읍), 6개 면(남면, 동면, 화촌면, 내촌면, 서석면, 내면) 대상으로 지원하고 있으나 2021년도에는 북방면까지 추가해 1개 읍 7개의 면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네트워크 체계 강화, 꿈 원정대(진로동아리) 지원 확대 (2020년도 30개 지원->2021년도 40개 지원예정/ 멘토발굴 및 연계 등), 소규모 온라인 활동 활성화(교육, 복지, 문화 프로그램 발굴 및 SNS 이용 극대화), 마을돌봄배움공동체 체계 구축(마을 인적, 사회적 자원발굴, 연계 등), 실무역량강화활동(영상 활용, 코디네이터 교육 등)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병욱 센터장(홍천송정지역아동센터)은“꿈이음을 통해 아동 청소년 및 지역 유관기관 활동들의 정보가 활발히 공유되고 있다. 이를 통해 유기적인 네트워크 문화 형성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례들과 활동들을 공유하기를 기대한다. 또한, 코로나 19시대에 소규모로 진행하는 아동 청소년 및 지역 유관 활동들에 대한 지원이 더욱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꿈이음의 소식과 활동은 꿈이음 홈페이지(ggdream.org)를 통해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