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청소년YMCA는 6일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 캠페인을 홍천군민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홍천청소년YMCA 소속 ‘미쁨’ 동아리가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 착용이 생활화가 되면서 홍천군민들이 알아야 할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과 마스크 폐기물에 의해 발생되는 환경오염 문제내용을 담은 카드뉴스를 제작했다.

카드뉴스는 ▲마스크의 종류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 ▲착용시 주의사항 ▲마스크 부작용 ▲코로나19 야생동물 피해사례 ▲올바른 마스크 폐기법 ▲퀴즈캠페인 내용이 담겨 있으며, 카드뉴스에서 퀴즈문제를 출제해 퀴즈를 맞추면 상품을 주는 온라인 캠페인 활동이다.

‘미쁨’ 동아리 조현희(홍천여고 2학년) 대표는 “2020년, 이제 마스크는 우리에게 꼭 필요한 일상이 되었다. 이런 마스크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보고 사람들에게 알려야 할 사실은 없을까 고민해 보았다”며 “동아리원들과 마스크로 인해 쓰레기가 엄청나게 늘었고 잘못 폐기된 마스크로 야생 동물들이 고통 받는다는 것을 알게 됐고, 주변에 이런 사실을 모르는 친구가 많음을 알고 이를 알리기 위해 이 카드뉴스를 제작했다"고 말했다.

또 "이번 활동으로 우리에게 당연한 것들이 다른 측면에서는 큰 위험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았고 다른 관점에서 바라봐야겠다고 다짐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