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윤옥현)는 지난 11일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홍천군 1388청소년지원단 위원이 운영하는 강원헬스(관장 양재수)를 방문해 청소년동반자 진로체험 ‘1388멘토와 꿈틀꿈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1388멘토와 꿈틀꿈틀’은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소속된 1388청소년지원단을 중심으로 청소년의 욕구에 맞는 멘토 활동을 연계하며, 다양한 직업세계에 대한 동기 부여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초체력이 부족하고 학습이나 스마트폰 사용으로 잘못된 자세가 습관이 된 청소년들의 근육량을 점검하고 전신근육을 강화할 수 있는 코어운동 동작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양재수 관장은 “아동·청소년기 때부터 매일 꾸준하게 신체적인 운동을 하는 것이 성장기 청소년에게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서 청소년들의 헬스멘토가 되어 건강한 성장에 도움을 주고 싶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가정에서도 쉽게 배울 수 있는 동작을 알려주어 유익했고, 힘들었지만 평소에 운동을 너무 안 했다는 생각이 들고 오랜만에 외부활동을 하니 즐거웠다”고 소감을 남겼다.

1388청소년지원단은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민간의 자발적 참여조직으로서 ’의료·법률‘, ’복지지원‘, ’상담·멘토‘등의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