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박종구)는 오는 28일까지 상담 주간을 통해 야간⋅주말 상담을 운영한다.

평소 센터를 이용하기 어려운 일하는 보호자들을 배려, 평일 야간(18시~20시), 주말(토요일 9~13시)에도 양육 자문 및 상담을 할 수 있다. 학생들을 양육하며 고민되고 어려웠던 점들을 상담하며 양육 자문을 제공하고자 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신속한 심리 지원을 위해 카카오 채널 개설 후 학생 온라인 상담을 권장한다. 이를 홍보하기 위해‘홍천wee센터’카카오채널에서 제시한 주제에 맞는 댓글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채널은 qr코드를 이용해 쉽게 접속할 수 있도록 했다.

온라인 홍보는 학생들이 코로나19로 학교에 가지 못하고 온라인 수업을 하며 느꼈던 점, 친구를 마음껏 만나지 못해 친구에게 전하고 싶은 말,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며 집에서 시간을 보냈던 슬기로운 집콕 라이프를 공유하면 된다.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지역사회의 업체를 이용한 다양한 상품권을 선물로 제공할 예정이다.

Wee센터는 방문상담, 순회상담, 심리검사, 사회복지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모든 비용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박종구 교육장은“이번 상담 주간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위기 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학생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학교생활을 하는 데 기여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