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는 대책위와 함께 한전과 싸워달라 요구

홍천군 송전탑 반대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는 16일 홍천문화예술회관에서 앞에서 ‘송전탑 백지화’를 요구하는 시위를 열었다.

이날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홍천 비전 2030 장기발전계획 대 토론회’에 참석하는 군민들에게 송전탑 피해를 알리고, 대책위의 송전탑 백지화에 대한 입장을 알리기 위해 해당 주민들 20여명이 현수막과 피켓을 들고 ‘송전탑 반대’를 외쳤다.

대책위는 성명서를 통해 “현재 한전이 일방적으로 밀어붙이고 있는 동해안~신가평 송정선로 건설 사업 백지화 없이 홍천군의 10년후 미래를 설계한다는 것은 신기루에 불과하다”며 주장하고 “한전의 내부 문서에 의하면 동해안~신가평 송전선로 건설사업으로 인해 예상되는 홍천의 피해가구가 3700 세대에 이른다고 한다. 이는 홍천군 전체 세대의 1/10에 해당되는 것으로 송전탑은 군민 모두에게 커다란 재앙이 될 것이 자명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에 우리 대책위는 1년 넘게 한전과 정부를 상대로 싸우며, 한전본사와 강원도청, 군청 등을 찾아다니며 호소하고 중앙정부와 지자체에 송전탑 백지화를 위해 함께 나서줄 것을 요구했지만, 누구하나 자기일처럼 나서지 않고 뒷짐만 지고 눈치만 살피면서 1년이 넘는 시간을 끌어왔다”면서 “오는 12월 17일 송전선로 경과대역 강행을 하는 한전에 맞서 지금이라도 지자체가 함께 송전탑 백지화를 위해 싸워줄 것"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