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소방서(소기웅 서장)와 홍천진로체험지원센터(박형준 센터장)는 오는 28일 청사 내에서 관내 초등학생을 둔 다섯 가정(20여명)을 대상으로 화재, 구조, 구급 등 소방 활동의 다양한 내용을 아이들에게 인식시킴으로써 소방안전에 대한 의미를 새롭게 하고 화재예방 및 안전사고 대처능력 향상을 위한 ‘소방안전체험’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홍천소방서와 홍천진로체험지원센터가 협업해 홍천관내 일반인 가정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코로나19상황에 맞게 생활안전교육도 함께 진행 할 예정이며, 모집인원 또한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5가정(30명 이내)으로 인원 제한을 두었다.

자세한 교육내용 소화기 사용법, 옥내소화전 사용법, 소방관 체험(방화복 입어보기, 산소통 메보기 등), 생활안전교육, 응급처치기술이 진행 될 예정이며, 교육을 이수 받은 가정에 한해서 안전가정이수증이 배부 될 예정이다.

홍천소방서는 코로나19사태에 맞게 zoom프로그램을 이용해 비대면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홍천소방서 한국119소년단으로 등록한 홍천진로체험지원센터 의료동아리인 구급상자와 함께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홍천소방서 심은희 예방교육담당은 “홍천소방서에서는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안전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유익한 시간을 마련하고자 연중 홍천소방안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방안전체험 및 교육을 희망하는 곳은 언제든지 홍천소방서 예방민원계(439-2322)로 문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