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석면에서 ‘찾아가는 이동상담실’ 운영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윤옥현)는 24일 면단위 청소년을 위한 찾아가는 이동상담실 프로그램 일환으로 홍천군 서석면에 위치한 서석중학교 전교생 40명에게 ‘수고했어, 올 해도’ 상담키트를 비대면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전달했다.

올 한 해 동안 학업과 코로나 19로 인해 다양한 스트레스를 받은 면단위 청소년들이 자신의 감정을 돌보고, 새로운 해를 희망차게 준비하는 청소년들을 도움을 주고, 응원하고자 비대면 상담키트를 전달했다.

청소년을 위한 ‘수고했어, 올 해도’ 상담키트는 ‘일주일 감정일기’를 통해 자신의 마음을 스스로 다독이며, ‘해답초콜릿’, ‘포춘쿠키’를 통해 나의 고민을 돌아보고, 2021년 타임캡슐 제작을 통해 새로운 해에 이루고자 하는 목표와 소망을 작성해 봄으로 힘찬 새해를 준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물품으로 구성했다.

홍천군 지원으로 진행되는 센터 특성화프로그램 ‘찾아가는 이동상담실’은 홍천군의 9개면에 거주하는 청소년들을 찾아가서 심리·정서 상담을 지원 및 위기 청소년을 발굴하고, 1388청소년전화 홍보를 통해 면단위 청소년들의 상담 접근성을 높이고자 한다.

윤옥현 센터장은 “서석면 청소년들을 위해 정성껏 준비한 ‘수고했어, 올 해도’ 상담 키트를 통해 청소년들의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새로운 희망을 만들어가는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라며 “2020년 찾아가는 이동상담실로 면단위 8곳을 찾아가 청소년들의 진로, 관계, 자기이해 등 청소년 시기에 어려움을 겪는 부분을 상담했다. 다가오는 내년에도 홍천군에 거주하는 청소년들이 한 명도 소외되지 않고, 적합한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