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수련관, 상상의 나래 펼쳐

홍천군청소년수련관(박형준 관장)은 ‘홍천9경 상상더하기’ 프로그램 참가자 17명을 대상으로 26일 온라인 수료식을 진행했다.

홍천군청소년문화관광해설 ‘홍천9경 상상더하기’ 프로그램은 관내 청소년들이 홍천9경에 대한 관심을 가지도록 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참가자들의 재능을 발휘한 홍천9경 동화를 제작함으로써 내 작품, 내 고장에 대한 애정과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기획했다.

수료식은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에 따라 참가자들의 안전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식순은 홍천9경 상상더하기 활동보고, 참가자(홍천여고 새싹, 디센스 동아리)수료증 수여, 활동소감 및 평가, 단체사진 촬영으로 이루어졌다.

홍천9경 동화책 발간을 통해 홍천문화관광 홍보에 청소년이 꾸준히 활동하고 있음을 알리고, 청소년의 아이디어와 재능을 활용한 홍보방법 기획에 물꼬를 트는 기회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동화책은 1월 중순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 아동·청소년생활시설에 배포할 것이며, 홍천9경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키는 매개체로 활용될 예정이다.

홍천9경 상상더하기 프로그램 참가자 이귀선 학생은 “홍천문화관광에 대해 잘 알지 못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조금이나마 알 수 있었다. 서툰 실력으로 만들었지만 관내 아동 및 청소년들이 동화를 읽고 홍천9경에 관심을 갖길 바란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