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보수인상률 수준, 최종결정

[오주원 기자] 강원도의회 의원 의정비가 올해 지급액 대비 88만원 인상된 3473만 원으로 결정됐다.

강원도 의정비 심의위원회(위원장 박주선)는 제3차 의정비 심의(서면심의)를 통해 강원도의회 의원에게 지급하는 내년도 월정수당을 올해 공무원 보수인상률(2.6%)을 적용해 결정했다고 밝혔다.

2020년부터 2022년까지의 3년 간 의정비는 공무원 보수인상률 범위 내 인상하기로 최종 의결하고, 심의결과를 10일, 도와 도의회에 통보했다.

지난달 26일 개최한 제2차 도의회 의정비 심의위원회에서는 내년 월정수당을 공무원 보수인상률 보다 높은 3553만원(5.0%)으로 잠정 결정했으나, 도의회에서 경기불황, 청년실업률 등 어려운 현실을 직시하고 사회적 동참이라는 대승적 판단 아래 공무원 보수인상률(2.6%) 수준의 변경 의견을 제안함에 따라, 심의위에서는 도의회의 합리적 판단에 공감하고, 효율성 및 시기성을 감안해 서면심의로 최종 의결하게 된 것이다.

향후, 도의회에서는 심의위원회에서 결정 통보한 의정비 지급 기준액 범위 내에서 ‘강원도의회 의원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를 내년 2월 말까지 개정ㆍ시행하게 되며, 도의원의 의정비 지급은 내년도 1월 1일 부터 소급 적용 지급하게 된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