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대리, 희망리, 진리 역점 추진
주민 역량 강화과 환경 개선 위해

홍천의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기반조성을 위해 신장대리, 희망리, 진리 일원 에 대한 예비사업이 추진된다.

주민 간 소통의 공간을 마련하고 연계를 강화해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근간을 마련하는 것에 목적을 두는 도시재생 예비사업은 ▲신장대리 일원 2억6400만원 ▲희망리 일원 3억7600만원 ▲진리 일원 3억1800만원으로 총 9억5800만원(국비 4억7900만원, 지방비 4억7900만원)의 사업비로 추진되며, 주요사업으로 지역특색을 살린 콘텐츠 발굴, 주민소통을 위한 행사 마련, 주민참여를 통한 환경·경관 조성 사업 등이 추진된다.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주거환경의 노후화, 인구의 감소, 산업구조의 변화 등으로 쇠퇴하는 도시를 지역역량강화와 지역자원 활용을 통해 경제적·사회적·물리적·환경적으로 활성화시키는 것을 의미하며, 사업대상으로 지정받기 위해선 도시재생 예비사업이 우선 추진되어야 한다.

군과 도시재생지원센터 관계자는 “도시재생예비사업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역량강화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본 사업을 통해 도시재생 뉴딜사업 지정에 유리한 조건을 마련할 계획이다. 주민을 비롯한 협의기관이 도시재생 사업이 활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덧 붙였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